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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선급행버스체계(BRT) 추진..

1. 연구목적 ○ 중앙정부는 2006년 제정된 ⌜간선급행버스체계(BRT)설계지침⌟을 2010년에 개정하였으며, 전국 대도시권 BRT확충계획(2010)을 수립하였음. 이후 하남~천호 광역BRT(2011.3.), 청라~강서 광역BRT(2013.7)가 개통되었음. ○ 그러나 현재의 법제도상 BRT는 운송수단이 아닌 도로 시설물로 규정되고 있으며, BRT시설·노선·차량의 건설·운영·관리주체에 대한 법제도적 검토가 없는 상태에서 BRT확충계획 및 설계지침 마련 등에 대한 논의만이 있었음. 그 결과 BRT사업의 계획·건설·운영 시, 지자체간 갈등 조정과 BRT전용차로(전용도로) 및 BRT 우선신호체계 운영 등 BRT시설과 수단을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법적 근거는 현재까지 없었음. ○ 이 연구에서는 BRT에 대한 독자적인 제도를 정립함으로써 BRT건설을 촉진하고, 그 운영을 합리화하여 대중교통 이용자의 교통편의제고와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법안마련을 위한 방안을 제시함.
발행기관 :
 인천발전연구원
수행기관 :
 인천발전연구원
자료분류 :
 첨단교통(ITS)
발행년도 :
 2014-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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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규모 미만 유독물 사용업체 관리..

○ 연구목적 등록규모미만의 유독물사용업체의 파악 및 관리방안 제시로 등록규모미만 사업장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 제시 ○ 주요 연구내용 유독물취급관련 법규, 조례 및 유독물 취급업체 관리계획 조사 등록규모미만 유독물사용 사업장 현황 조사
발행기관 :
 인천광역시
수행기관 :
 인천발전연구원
자료분류 :
 환경정책일반
발행년도 :
 2007-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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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도시를 향한 인천의 도전

Ⅰ. 연구개요 ○ 2012년 12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제18차 당사국 총회에서 한국이 GCF 사무국의 유치국가로 인준되었음. 이에 따라 2013년부터 한국의 송도국제도시는 GCF 사무국의 유치도시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됨. GCF 사무국이 인천 송도에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인천지역이 대응해야할 내역을 짚어보고 과제와 향후 계획 준비가 필요함. ○ 본 연구를 통하여 GCF 사무국 유치에 따른 책무와 과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UN기구 유치를 통해 국제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진도시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여 인천과의 다각적인 비교분석을 시행함으로써, GCF 사무국 유치에 따른 준비를 체계화하고 파급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함.
발행기관 :
 인천발전연구원
수행기관 :
 인천발전연구원
자료분류 :
 녹지행정정책
발행년도 :
 2013-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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